지역 이야기

대구 종합유통단지 관리공단

프로시안 2022. 5. 13. 21:26

대구 종합유통단지 관리공단

 

대구종합유통단지 제13회 대의원 정기총회 개최

 

 


제13회 대구종합유통단지 대의원 정기총회가 지난달 22일 오후 3시 대구종합유통단지관리공단 4층 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총회에는 김상출 관리공단 이사장 등 임원 12명이 참석해 지난해 사업실적 및 수지결산, 이사회 위임사항 등에 대한 의결을 진행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참석하지 못한 대의원들은 사전에 위임 및 서면을 통해 의결을 진행했다. 
총회에 앞서 표창장 및 감사패 수여식이 진행됐다. 표창장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 등 6개 부문에 걸쳐 이종두 전기조명관 금호전기조명 대표 등 10명이 받았고 양금희 국회의원, 김지만 대구시의원, 차대식 북구의원, 서장은 엑스코 대표가 감사패를 받았다. 
김지만 대구시의원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이 자리에 모두 모인 것이 뜻깊다”며 “앞으로도 유통단지의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상출 대구종합유통단지관리공단 이사장은 “저번 총회에 이어 이번 총회도 비대면으로 진행하게 돼 아쉽다”며 “다음 총회에서는 모든 분들이 참석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장이 열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소담스퀘어대구 사업설명회 및 간담회 개최


‘2022년 소담스퀘어 in 대구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지원사업’ 설명회가 지난달 21일 오후 1시 대구종합유통단지관리공단 지하 1층 공유공간과 지상 2층 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양금희 국회의원, 정해용 대구시 경제부시장,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 김상출 유통단지관리공단 이사장 등 13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소담스퀘어 대구 1차년도 사업결과 및 2차년도 사업계획 발표, 시설투어, 소상공인 간담회, 향후 일정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소담스퀘어 대구는 온라인 전환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을 위한 맞춤형 지원 공간으로 온라인 판로진출 교육, 전문 MD 컨설팅, 홈페이지 제작, 라이브커머스 장비 및 스튜디오 대여 등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상출 유통단지관리공단 이사장은 “종합유통단지 안에 소담스퀘어가 있어 단지 내 소상공인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유통단지와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방안을 찾아볼 것”이라고 말했다.
박성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