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원정보

대구에 무릎 인공관절수술 잘하는 병원요?

프로시안 2021. 11. 8. 02:23

대구에 무릎 인공관절수술 잘하는 병원요?

 

 

 

관절수술, 최신 수술법보다 더 좋은 치료법은....

관절수술, 로봇수술도 가세, 환자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수술

 

 

대구 남구의 김봉환(65)씨는 인공관절 수술을 앞두고 있다. 퇴행성관절염 진단을 오래전에 받은 그는 인공관절 수술을 피할 수 없다는 진단을 받고 수술을 고려하고 있다.

 

이종철 척탑병원 센터장은 주로 50대 이후에 발병하는 퇴행성관절염증 증상이 심해지면 무릎이 붓고 걸을 때 통증을 느끼게 된다초기에는 약물·주사치료와 물리치료, 도수치료가 가능하지만 인공관절이 다 닳았을 때는 수술을 피할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여러 가지 수술법이 있는데 자신에게 가장 맞는 수술법을 선택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퇴행성관절염은 관절 내 완충역할을 하는 연골이 손상되거나 다 닳았을 경우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인공관절을 대체하는 수술을 한다. 특히 보존적 치료를 더 이상 할 수 없을 경우 수술로 대처한다.

먼저 수술 전 통증이 심하고 일상생활에 불편함이 있을 때는 엑스레이나 MRI(자기공명영상) 상으로 관절 상태를 확인해야 한다.

 

 

 

문의도 다양하다. 수술이 필요한 경우에는 여러 가지 수술법이 있는데 이는 최근 로봇을 이용한 수술법이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로봇을 이용한 수술의 경우 기존의 수술법에 인공관절을 넣을 부분을 이식하는 법으로 로봇을 이용해 인공관절이 들어갈 부분을 보다 정확하게 할 수 있다는 장점을 내세운다. 드물게 감염이나 부작용이 생길 수 있지만 수술법에 따른 상황에 걸맞게 나타날 수 있다.

 

 

 

관절수술을 할 경우 숙련된 의료인의 도움을 받아 수술을 하는 것이 좋은데다 여러 가지 수술법에 대한 고지를 충분히 받은 후 수술을 하는 것이 가장 적합하다. 특히 수도권이나 대형병원 위주의 수술보다 재활치료 등 여러 가지 접근성과 방법에 따라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 센터장은 여러가지 방법의 수술법을 논의하기 보다 최고의 수술법은 신뢰할 수 있는 의료기관으로부터 수술을 하는 것이라며 인공관절의 경우 마지막 수단인만큼 평소 관절관리를 잘 하고 최대한 수술을 늦추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했다.

 

 

 

이 포스팅은 해당 의료기관으로부터 자료를 받아 홍보목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